프리랜서대출

자유소득자인 프리랜서의 경우 금융권 신용대출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다소 난감해질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들과는 달리 신용대출한도가 무척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경우에 따라서 대출이 힘들어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랜서라해도 정규적인 수입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수 없다면 무직자로 취급받을수 있기 때문에 소득이 있는자로 인정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프리랜서로의 대출자격조건








프리랜서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소득신고가 있는 자여야 합니다. 국민은행 KB행복드림론 II에 의하면 프리랜서로서의 대출자격이 국세청 신고소득 연 2백만원이상 2천5백만원이하인 고객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프리랜서에게 대출의 기회를 주는 대출상품도 희귀한편입니다.

그렇지않다면 건강보험료를 꾸준히 내는 경우도 대출의 가능성을 열수 있습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건강보험료로 추정수입을 환산하여 대출하여 주는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프리랜서여도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에 성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소득을 증명할수 없다면 무직자로 분류되어 대출을 받기 몹시 힘들어집니다.

*2금융권에서의 프리랜서대출자격

1금융권의 프리랜서대출이 힘들어진 분들은 2금융권의 대출을 고려해보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2금융권이라고 해서 프리랜서에 대한 대출이 결코 만만한것은 아닙니다. 저축은행등에서 프리랜서에 대한 대출은 직장인성격의 프리랜서나 역시 소득증빙이 가능한 프리랜서에 대해서만 대출을 하여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현금수입이고, 딱히 소득증빙을 하기 어렵다면 역시 무직자로 분류되어 대출은 힘들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프리랜서와 대출한도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라면 은행권 간편대출상품을 이용하는것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발급 여부가 대출진행 조건이 되기 때문에 소득증빙과는 무관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부 은행 및 일부 캐피탈의 간편대출상품의 경우 신용카드이용실적이 대출진행 조건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간편대출상품의 경우 대출한도는 대부분 300만원 ~ 500만원인경우가 많고 이마저도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될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