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연체대출

* 통신비연체와 과정
. 1개월 미납 – 문자로 미납되었음을 통보
. 2개월 미납 – 발신정지 (단, 7만원이상 고액요금제일경우 한달미납도 이용정지가능)
. 3개월 미납 – 수신정지 (단, 고액요금일경우 발신정지 후 15일이내 수신정지 가능, 과다소액결제사용 or 잦은 연체시 미납시에는 1개월만에 수신정지가능)

정지조치를 취하기 전 통신사에서 지정한 납부기일까지 미납된 요금이 납부되지 않는다면 정지시킨다는 통지문자 보내온후 정지되므로 이런부분을 알아둡니다.








또한 정지 되기 전에 한달분이라도 미납요금을 납부한다면 정지되지 않기때문에 급한불을 끄기 위해서는 미리 한달요금분이라도 납부하셔야 합니다. 만약 미리 조치하지 못하여 이미 정지되어 버렸다면 미납된 통신요금을 완납해야 정지가 풀립니다.

. 3개월이상 지속적인 미납 – 신용사로 이관 및 직권해지 대상자가 됨 (미납된 통신요금과 단말기할부금도 일시청구됨)

3개월이상 연체되는 경우 추심전문기관으로 이관되므로 독촉의 정도가 높아집니다. 통신요금의 경우 소액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가압류는 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대부분 법조치와 가압류에 대한 압박과 문자수위와 농도가 매우 강력해집니다.

*통신비연체와 신용등급

휴대폰 요금을 30만원 이상 30일 이상 연체 및 미납하게 될시에 단기연체자로 분류될수 있다는 점을 명심합니다. 100만원 이하 금액을 90일 이상 연체한다면 장기연체자가 됩니다. 통신비연체로 신용불량자가 될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합니다.

단기연체의 경우 돈을 다 갚아도 해제일로부터 3년 경과시에, 장기연체라면 돈을 다 갚은 해제일로 부터 5년경과시에 삭제처리되지만, 삭제되기 전까지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고 채무불이행 정보가 계속 금융기관에 정보공유가 됩니다. 통신비연체로 신용카드발급도 안되고 은행대출도 안될수있습니다.

*통신비연체대출 

우선 내 신용상태를 파악하는것이 먼저입니다. 핸드폰요금이 연체된것이 보증회사로 이관된상태라면 연체자로 분류되어 은행권 대출이 불가하고, 일부 대부업에서만 대출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개개인에따라 대출가능여부는 대부업쪽이라도 달라질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중이더라도 신용사이관 전이라면 은행권에서의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