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수없이 따뜻한 이야기가 만나고 싶다면 양말도깨비

 

 

. 제목 : 양말도깨비

. 장르 : 동화판타지, 순정판타지

. 작가 : 만물상

. 줄거리 : 

봄꽃마을에 수진은 다른 친구들과는 달리 미래를 정하지 못해 고민을 해요. 봄꽃마을 친구들은 모두 농사와 관련된 꿈을 꿉니다. 그래서 수진은 다른 마을의 은행에 취업을 나가게 됩니다. 다른마을로 가는 짐꾸러미에 생각지도 못한 양말도깨비가 함께 딸려왔다는것은 상상도 못한채로 말이지요. 다른마을에서 수진은 다양한 일을 겪게 됩니다. 어느새 가족이 된 양말도깨비 믕믕이와 함께 친구도 만들고 좋아하는 사람도 만들어요. 귀여운 양말도깨비와 함께하는 동화같은 이야기.

. 감상평 : 

펼치는 순간 동화같은 이야기가 잔잔하게 들어오는듯한 느낌이 드는 흔하지 않은 웹툰이에요. 읽으면 읽을수록 따뜻한 내용이고, 우리가 평소 상상 속으로만 그렸던 빅풋이나 양말을 먹는 양말도깨비가 정말 살아움직이는 그림처럼 동실동실 떠다니는 만화입니다.

아이들의 만화영화로 나와도 몇시리즈가 되더라도 읽고 싶고 소장하고 싶은 이쁘고 멋진 그림입니다. 인물로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다른 상업적 만화들과는 달리 한컷한컷 소중하게 그려져있어서 얼마나 공을들였는지 짐작할수 있어요. 내용도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도록 시선을 잡아끄는 내용이라 한편한편 소중하게 읽고 있고 남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첫번째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