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채무통합

연봉대비 대출비율이 높은 경우 대부분 급한지출을 막기 위해 대출을 여기저기에서 끌어다 쓴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출이 분산화되어 있는경우 저금리 서민대환대출로 바꾸어 채무통합하지라는 생각을 하게되지만, 이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누구나 다 저금리대출상품으로 채무통합하기를 원하지만, 저금리대출상품의 경우에도 한도가 있기 때문에 대출상품 하나로 대환되지 않는경우가 생깁니다.

많은 사람들이 1금융은행권대출 뿐만아니라 대출이 쉽다는 이유로 캐피탈, 저축은행,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부업대출까지 혼재하여 이용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경우 은행권 저금리대출상품 2개, 2금융권 대출상품 2~3개 이런식으로 바꾸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상황이 있기 때문에 은행권에서만 2개 혹은 통대환으로 은행권 1개대출상품으로 바뀔수도 있겠지요.

개인이 은행권 모든 상품들을 총망라하여 자세히 알고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대환을 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많은 대출상품중에 내게 대환해줄수 있는 상품이 어떤것인지를 추려내고, 이중에 좀더 저금리대출상품은 어떤것인지를 알아내고, 가능한 축약하여 대출을 줄여나가는 과정이 그렇게 수월한 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환대출전문가를 찾습니다. 목적은 매달 상환하는 금액이 수입에 비례하여 너무 높아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고금리 이자를 낮은 금리로 전환통합하여 월상환금액을 낮추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전환대출을 원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데도 불구하고 전문가라 할지라도 어디까지나 해줄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대환대출을 위해 가장 필요한 조건은 직장인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많은 대환전문가들은 직장인채무통합만을 조건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4대보험이 적용되는 경우에 저금리 전환이 가장 확실해지기 때문이지요.

무직자, 주부, 프리랜서, 자영업자의 경우 은행권대출문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전환할수있는 대출상품을 찾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애초에 이런 자격을 두고 싶지 않아도 둘수 밖에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가장 주의해야 하고 당부들어야 하는 말씀은, 전문가에게 맡기더라도 자신도 어느정도 대출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알고는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전문가가 어떤 제시를 했을 경우, 이것이 내게 불리한것인지, 유리한것인지를 판단할수는 있어야 합니다. 어려운 세상. 믿을만한 사람은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은 언제 어디서나 진리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