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대출

금융권에서 저신용자라 함은 6등급부터 10등급까지의 신용등급을 이야기합니다. 개개인의 사정에 따라 연체나 기대출과다등의 불합리한 조건이 없다면 그래도 저신용등급 중 6등급에서 7등급까지는 은행권대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8등급부터는 대출이 가능하다는 대출상품을 찾기가 힘들어집니다. 대부업쪽으로 가도 저신용자에 대한 반응은 회의적입니다. 요즘같이 법정최고금리가 낮은 상황에서 회수하기 힘든 대출을 피하겠다라는 의지가 담고있기 때문에 저신용자에 대한 대출은 승인거절로 이어지고는 합니다.






*대출비교공시활용

은행연합회와 저축은행중앙회의 홈페이지에서는 대출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금리 신용대출을 확인하여 보면 각은행의 대출상품과 대출금리를 세세히 표기하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고, 이중 8등급에서 10등급까지의 대출금리가 확인되는것들은 저신용자에게도 대출의 기회를 주는 상품들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은행연합회의 경우에는 1금융권은행 신용대출상품들이 그리고 저축은행중앙회의 경우에는 저축은행별 중금리신용대출등의 자세한 내용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맞춤대출 서비스활용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서비스를 활용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맞춤대출서비스는 은행이나 상호금융 혹은 저축은행등의 다양한 대출상품을 한번에 비교 및 신청도 가능한 대출정보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 뿐만 아니라 중금리대출이나 대환대출등을 한도 금리비교할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대출상품

은행연합회의 중금리대출상품을 살펴보면 사잇돌대출과 사잇돌대출과 비슷한 성격의 중금리대출이 저신용자에 대한 대출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케이뱅크의 비상금마이너스통장의 경우 8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좀더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저신용자에게 대출의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개개인마다 신용의 상황이 다를수 밖에 없으므로 진짜 대출이 될지는 막상 부딪쳐봐야 알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