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 굳어가는 고통 참을수없는 오십견 극복하기

 

어깨가 굳어가는 느낌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수없을정도록 극도의 고통을 수반합니다. 신기한것은 초반에는 심각한 고통이 있다가도 그순간만 지나가면 참을만 해진다는것입니다. 나중에는 팔의 움직이는 각도가 점점 줄어들어 팔을 올리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이러한 오십견 증상은 한쪽팔에만 오는 사람도 있고, 양어깨에 다오는 사람도 있고, 한쪽팔에 왔다가 풀린후 다시 다른 쪽 팔에 증상이 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잘때 특히 고통스러움을 안겨주는 오십견은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생활습관부터 바꾸어야 하는 오십견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어깨와 팔에 심각한 고통을 수반하기 시작하면 그제서야 마사지며, 물리치료를 찾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심각한 고통이 수반될때에는 염증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이미 굳어지기 시작하는 어깨를 무리하게 마사지하면 오히려 팔이 굳어지는 진행속도가 빨라질수 있습니다.

1.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는 사람들이라면 컴퓨터 모니터의 위치부터 바꾸어야 합니다.

시중에는 모니터 받침대를 저렴하게 살수 있습니다. 책상위에 모니터받침대를 올려놓고 그 위에 모니터를 올려놓아 앉았을때 시선처리가 자연스럽게 각도가 생기도록 조정합니다.

2. 컴퓨터의 키보드는 책상위에 올려놓은채 써서는 안됩니다.

어깨가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키보드는 아랫쪽에 위치해야합니다. 책상에 키보드 받침대가 없더라도 시중에는 저렴한 가격에 책상아래에 설치하는 키보드 받침대가 많이 있으니 찾아서 마음에 드는것으로 설치하여 이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3. 침치료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극심한 통증이 수반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마사지나 물리치료보다 한의학의 침치료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팔의 각도가 중요한것이 아니고 통증이나 고통이 덜어지는 기대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4. 전신스트레칭은 반드시 해야합니다.

어깨가 아프지만, 어깨만 스트레칭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이 될수 없습니다. 스트레칭중 전신스트레칭이나 골반교정 스트레칭 및 어깨스트레칭 혹은 요가를 찾아 한시간 가량 해주는것을 생활화합니다.

5. 어느순간이 지나고 염증이 사라지면 어깨통증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팔의 각도는 굳은채이지요. 이미 굳을대로 다 굳은듯 하지만, 이순간부터 근육을 풀어주기위한 스트레칭을 시작하면 고통없이 어깨의 근육을 풀어줄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