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7등급대출

작년 금융위 평가체계 개선안이 발표되고 신용등급평가체계가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바뀐다고 하였지만, 아직까지는 체감온도상 1~10등급으로 구분되는 등급체계에서 딱히 변화가 시작된듯 보이지는 않습니다.
특히 신용등급 6등급과 7등급의 예매한 차이로 점수제로 바뀔경우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을것이라 예상하였기에 간발의 차이로 은행대출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있는듯 합니다.

* 신용등급 등급제에대한 이해







신용도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신용평가사 기준)으로 평가되는것을 말합니다.
– 1,2등급 : 1금융권 신용대출거래 제약없음

–  3,4등급 : 1금융권 신용대출거래 제약없음

–  5,6등급 : 1금융권 신용대출 일부 제약, 2,3금융권 신용대출가능

(소득증빙이 될경우 1금융권신용대출가능)

–  7,8등급 : 1,2금융권에서 신용대출한도 제한, 금융권 신용대출제한이 있지만,  소득대비 기존 대출상황, 연체정보 등에 따라 간간히 대출이 가능한경우도 있습니다.

– 9-10등급 : 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꾸준히 연체없이 사용한 거래내역이 있어야 신용평가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1,2등급과 3,4등급의 차이는 신용카드거래내역이 있느냐에 판가름되기도 합니다. 1,2등급은 직장이 있고 신용거래가 있는 경우이고 3,4등급은 직장이 있고, 연체기록등이 없으나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여서 신용카드를 개설하고 신용거래를 꾸준히 쌓으면 1,2등급으로 쉽게 등급이 올라설수 있습니다.

* 7등급대출 가능한곳
소액간편대출상품 및 소득증빙이 될경우 일부은행의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 직장인 /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 : k뱅크 직장인k신용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등이 있습니다.  k뱅크 직장인k신용대출의 경우 동일기업 3개월이상 재직중이고 연환산소득 2천만원이상인경우 그리고 국민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을 가입하고 있어야  대출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6개월이상 재직중이고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청한 연환산소득이 1,800만원이상이어야 대출 자격에 포함될수있습니다.

. 주부, 무직자 / 소득증빙 불가한 프리랜서 포함 : 모바일간편대출상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대출등이 있습니다. 둘다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경우 그리고 연체 및 채무불이행 기록이 없는경우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간편대출이니만큼 대출한도는 낮은편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