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용자대출

쓰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을때 대출이 가능한 신용카드소지자대출이 있습니다. 취급하는 은행마다 제각각 대출조건 및 금리, 한도등이 다르기는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한 실적을 토대로 신용대출을 한다는 자격기준은 같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대출은 상당히 다양한 편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내역이 그동안의 신용도를 알려주는 척도가 되므로 신용카드사용내역을 토대로한 신용대출 뿐만아니라 한도대출, 담보대출, 연체대출등의 다양한 활용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신용카드사용자대출 







신용카드를 이용한 대출상품은 은행권에 간간히 있어왔습니다. 한때는 1금융권 간편대출의 기준으로 삼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을 담보로한 간편대출상품이 더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전처럼 쉽게 찾아지지는 않는듯합니다. 하지만, 2금융권인 캐피탈쪽으로 간다면 신용카드사용자대출상품을 좀더 수월하게 찾을수 있습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하나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신용대출등을 그에 대한 예시로 꼽아볼수 있을것입니다. 이 대출상품들은 신용카드 사용기록이 있을경우 신용대출이 가능한 경우들입니다.

*신용카드소지자대출/한도대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것만으로도 신용대출의 기준이 되어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이지페이론의 경우 신용카드를 보유중이고 한국신용정보원에 카드보유가 반영되어 있는 경우 대출자격이 주어집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의 경우에도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이경우에는 소액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이므로 연소득이 3500만원이하여야 한다는 부조건이 붙어있습니다. 혹은 씨티은행의 씨티원클릭신용대출도 있는데요. 기업/체크/BC카드를 제외하고 KCB3등급까지만 대출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어 좀더 까다롭습니다. 이렇듯 은행권 신용카드보유자를 위한 대출상품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도 은행마다 조금씩 다른 기준을 덧붙인경우가 많습니다.

은행권에서는 신용카드보유를 신용대출의 기준으로 삼기때문에 한도대출을 해주는곳은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신용카드한도대출로 소액대출을 하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대부업쪽으로 알아보시는 수밖에는 없을것 같습니다.

*신용카드연체대출/리볼빙

신용카드를 쓰다가 연체가 되었을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제도가 리볼빙제도 입니다. 예전에는 신용카드사마다 제각각다른 이름으로 쓰였지만, 사용자들의 혼돈을 야기하므로 일괄적인 이름으로 바뀐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리볼빙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결제해야하는 대금중 카드사와 약정한 일정비율만 해결하게 되면 결제일이 연장되어 나중으로 미룰수 있습니다. 다만 남은 금액은 대출이자가 붙으며 계속 이월되는 형식의 대출금이 되므로 여유가 생길때마다 원금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대출금의 의미이므로 갚지 못할경우 채무불이행자가 될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손쓸새도 없이 이미 신용카드가 연체되었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미 연체가 되었다면 은행권대출이 어려워지므로 신용카드연체금을 해결하기 위해 아무래도 대부업쪽을 알아보시는수밖에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