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직장인대출 (사회초년생대출)

사회초년생의 경우 금융거래이력이 부족하여 은행권대출을 다양하게 이용할수있는 방법이란 요원했습니다. 은행에서 직장인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증빙을 위하여 보통 동일기업 재직기간 6개월에서 1년을 요구하는 경우가 다수였기 때문입니다. 어쩌다 신입사원을 위한 대출상품중에서 간간히 재직기간 3개월이상을 요구하는경우도 있었지만, 이또한 귀하디 귀한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비금융정보를 이용하여 사회초년생도 쉽게 대출을 받을수 있게 되었다고 이미 금융감독원이 발표하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은행권에서는 벌써 신용도가 높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대출상품을 찾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직기간을 요구하지 않는 대출상품

은행권에서 재직기간을 요구하지 않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대한 제한은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의 NH새내기직장인대출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대상 1 ~ 5등급)의 경우 재직기간 1년미만인 새내기를 타깃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신세대플러스론 (연소득 2천5백만원이상 1 ~ 5등급) 하나은행의 직장인주거래우대론 (연소득 2천만원이상, 외감기업 최종합격자)의 경우에도 연소득등을 대출조건으로 내세우고 재직기간을 따로 요구하는 사항은 없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이상 이용할수 있는 대출상품

보통 재직기간 6개월이상이면 일반신용대출상품, 재직기간 3개월이상이면 새내기를 위한 대출상품을 이용할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구은행의 직장인 e-Start론 (동일기업체3개월이상 재직중인 본인명의 휴대폰 보유 직장인으로 국민연금이나 직장건강보험 납부중인자)등을 꼽아볼수 있습니다.

*우량업체에 임용된 사회초년생을 위한 대출상품

공무원등 우량직장에 근무하게 될 예정이나 근무자를 위한 대출상품들도 찾아볼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 Star*t 신용대출 (우량업체에 2년 미만 재직중인 신입사원 – 공무원, 교직원, 기타우량업체)을 비롯하여 NH농협은행 채움루키론( 공무원, 사립학교교직원일 경우 재직기간3개월미만등),




NH새내기공무원우대대출 (공무원으로 최종합격한 고객으로 재직기간 3개월미만까지 취급)을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보통 공무원 및 교직원의 경우 3개월미만이라도 대출문턱이 조금더 완화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특이사항

은행권 신입사원을 위한 대출상품들은 재직기간 1개월 혹은 재직기간 2개월이라도 대출가능하다고 제시하고 있지만, 신용등급에서 5등급이상일것을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혹은 대출상품마다 대출가능한 업체나 연소득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