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소액당일대출

금융권에서 직장이 없는 무직자에 대한 신용평가는 각박합니다. 신용등급이 좋더라도 대출을 하기에는 불가한 항목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대출이 더더욱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간편모바일대출상품이 늘어나면서 대출에 필요한 재직증빙서류, 소득증명원등의 서류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아져서 소액대출의 경우에는 가능한 경우도 생겼습니다.

그러나 대출한도는 낮습니다. 소액간편대출의 경우 대부분 최대한도가 300만원 ~ 500만원인 경우가 많고, 이마저도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기 때문에 원하는 한도가 안나올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무직자에게 높은 한도를 적용해주는 금융기관은 없습니다.







* 은행권

1금융권의 경우에는 모바일앱이 발달하면서 무직자도 대출가능한 간편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1금융권 인터넷뱅킹인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슬림k신용대출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외에도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뱅크 위비모바일대출을 손에 꼽을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해당은행의 앱을 깔고 대출실행을 하면됩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와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대출의 대출기준은 (주)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출실행도중 자연스럽게 발급가능여부를 알수 있으므로 따로 준비해야할 서류는 없습니다. 모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저축은행

많은 사람들이 저축은행 쪽이 대출에 대해 무직자에게 더 관대한 적용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예상만큼 관대하지는 않습니다. 의외로 서류없이 대출가능한 무직자에게 열려있는 저축은행상품은 찾기 힘든 편입니다. 꼭 굳이 손에 꼽자면, 스타저축은행의 하이론이 서류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무직자에게 대출이 열려있다고 장담할수는 없으므로 은행쪽에 문의하여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캐피탈

캐피탈도 2금융권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이름만 캐피탈을 붙여놓고 대부등록을 한경우도 있기때문에 2금융권 캐피탈상품인지 대부업 대출상품인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캐피탈쪽에서는 신용카드보유자이고 신용카드사용실적이 있다면 이용할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롯데캐피탈 엘론,하나캐피탈신용대출 신용카드소지자가 있습니다. 롯데캐피탈의 경우 대출신청서와 신분증을 준비해야합니다. 하나캐피탈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용카드사용이력이 있어야 대출할수 있습니다.

* 대부업

사금융이나 대부업쪽의 대출은 가능하겠지.. 라는 생각들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쪽에서도 무직자에 대한 대출은 상당한 제한이 있습니다. 대출이 되더라도 한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무직자이면서 신용등급이 8등급 ~ 10등급이라면 절대적으로 대출승인이 날수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무직자에대한 소액대출이 가능한 대부업들을 꼽아보자면 리드코프신용대출,골드앤리치 등을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간간히 무직자인경우 대출자격에 포함시키지 않는 대부업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