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대출상품을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당장 연체가 되어 걱정이더라도 각자의 상황에 따른 맞춤대출로 연체에대한 또다른 상황에 따른 다방면의 제시를 생각할수있습니다. 다음 메뉴를 참고해보세요.

부채가 너무 과다하여 추가대출 진행이 어려울 경우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결제대금이 연체되었을때 도움이 되실수 있습니다.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 햇살론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직장인대출,하우스론, 주부론, 중금리대출, 저신용자를 위한 사잇돌2대출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연체한지 3개월이내인 단기연체자라면 장기연체자로 넘어가기전 신용대출을 하여서 연체된 대출금을 갚는것이 앞으로의 신용도에 좀더 좋은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장기연체자가 되기전 미리 연체된 금액을 해결하려고 해도 연체라는 딱지가 붙은 이상 아무래도 신용대출이 힘들수 밖에 없는것도 사실인데요. 은행권 구제금융을 통해 이런 부분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금융권 대출상품 활용

1,2금융권 금융채무불이행자를 예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사전 금융구제제도 대출상품을 이용한다면 장기연체로 등재되기 전에 채무조정을 위해서 기존대출을 장기분할상환대출로 전환할수 있고 이에 연체방지에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제금융대출상품으로 전북은행 JB희망드림 대환론, 기업은행 IBK개인프리워크아웃론을 이야기해볼수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대출자격 조건등이 매우 다르고 특히 기업은행의 경우 기존기업은행대출상품일경우에만 대출을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이런점을 유의합니다.

*정부지원제도활용

정부에서도 장기연체자를 위한 구제대출금융을 실시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연체자를 위하여 연체전부터 연체 30일까지인 사람에게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 연체위기자 신속지원제도를 통해 연체발생으로 신용도가 하락하기전에 위기극복을 도움받을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체등록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대상이 소득중단 및 소득감소가 객관적으로 학인되고 있는 다중채무자로 최근6개월안에 실업이나 무급휴직 혹은 폐업이나 3개월이상 입원치료대상인 환자라면 이용할수 있다는점을 꼼꼼히 확인합니다.

*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제도

연체30일에서 90일사이에 프리워크아웃제도, 그리고 연체 90일이상이라면 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2곳이상의 대출을 상환해야 하는 채무가 있고, 그 들중에서 1곳이상에서 연체기간 31 ~89일인자의 경우 채무감면 혹은 변제유예등의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만약 연소득이 4천만원이하라면 30일이내라도 신청할수 있습니다.